삼성전자 에어컨 무상 사전점검 서비스 2023 최신
실제로 에어컨 수리나 점검 서비스 신청은 6월부터 급증하기 최초로 하여 6~8월까지 집중된다고 하는데 본격적인 여름 더위가 찾아오기 전 여름을 시원하게 보내기 위해 미리 무상 점검 신청을 하여 관리하고 수리받는 게 여름철 불편을 예방하는 제일 좋은 수단이라고요.
삼성전자 에어컨 무상점검을 지금 접수하시면 전문 엔지니어에게 점검 받을 수 있어요. 에어컨 활용량이 많아지기 전 미리 점검을 하시고 여름철 에어컨 A/S대란을 피하시기 바래요. 그러면 이제부터 삼성전자 에어컨 무상점검 내용 및 신청수단에 대하여 알아볼게요.
에어컨 무상점검 사전신청
이번 2023년 삼성전자에서 시행하는 에어컨 사전점검 서비스를 신청하게되면 출장비와 점검비를 무료로 받으실 수 있으며 만약 부품 교환이 필요하게 될 경우에만 비용이 나타난다고 해요.
에어컨 무상점검 사전신청은 각 회사마다 상이하나 대략적인 5월까지는 할 수 있어요. 삼성이나 LG, 위니아, 케리어 등 주요 에어컨 브랜드는 모두 무상점검을 신청할 수 있으므로 미리미리 신청하여 더워지기 전에 사전점검을 받아놓으시면 좋을 것 같아요. 에어컨 무상점검 사전신청은 각 에어컨 제조사의 홈페이지 또는 고객센터에서 예약하실 수 있어요.
우선 에어컨 자가 점검 후 이상이 있을 경우 사전점검 신청하는 것을 추천하며 만약 이상이 없더라도 무상 사전 점검이 가능하기 때문에 받아보시고 싶으신 분들도 신청하게되면 수리 기사님이 내원해 무료로 점검을 받아보실 수 있어요.
무상점검 내용
삼성전자 에어컨 무상점검은 전문 엔지니어게게 체계적인 제품 점검 서비스를 받을 수 있어요. 부품비를 제외한 출장비와 수리비(공임료) 무상 혜택 공급돼요. 단, 부품 및 실외기 이전 설치 등의 경우 비용이 추가될 수 있어요.
삼성전자 에어컨 무상점검 신청수단
홈페이지를 내원하시거나 1588-3366 으로 전화하신 후, 에어컨 무상점검 예약을 하실 수 있어요.
삼성전자 에어컨 사전점검 서비스는 5월 12일까지 예약할 수 있어요.
고객센터는 전화를 하고 상담원과 연결되는데 시간이 오래 걸리므로 삼성전자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는 것이 더 빠른데요.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상단의 [서비스 예약 - 출장서비스 예약]으로 들어가셔서 제품/증상선택에서 [에어컨]으로 선택해요.
자가점검 후 이상이 있을 경우 사전점검(1588-3366)을 신청해 주세요. (기간 : 3/2일~5/12일)
홈페이지 접수 : 출장서비스 예약 ▶ 고장증상은 '사전점검' 선택 후 신청해 주세요.
사전점검 신청 시 출장비, 점검비 무상(부품비 유상)
상업용 시스템 에어컨 사전점검 대상 제외(기업, 학교, 병원 등)
에어컨 사전점검 신청 전 자가점검 내용
사전점검 서비스 신청에 앞서 여러분들이 체크해보셔야 하는 사항들이 있습니다
https://www.samsungsvc.co.kr/solution/1330930?assess=N
1. 에어컨 전원이 들어오는지 체크해보세요
- 에어컨 전원 플러그가 콘센트에 헐겁게 꽂히진 않았는지 알아두셨다가 전원 코드를 완전히 분리하였다가 다시 연결해 주세요.
- 멀티탭은 활용하지 마시고 벽의 전원 콘센트에 직접 꽂아 활용해서 살펴보겠습니다.
- 에어컨은 전력 소모가 높은 제품으로 멀티탭이나 문어발식 연결은 허용전력을 넘어서 안전사고 발생 위험이 있으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해요.
2. 바람이 시원하지 않습니다
- 에어컨은 집안 공기의 열을 실외로 방출하는 원리이라고 합니다. 정상적인 설정에도 냉방이 약하게 느껴지는 경우 다음의 내용을 체크해 주세요.
- 냉방운전 중 집안온도가 설정온도에 도달하다 보면 실외기 가동이 멈추고 찬바람이 나오지 않아요. 이럴 땐 설정온도를 2~3 ℃ 남짓으로 감소시켜줘요.
- 외부의 실외기가 작동하는지를 직접 체크한 경우 혹은 리모컨의 풍량 버튼을 길게(3초) 눌러 집안이기에 실외기 가동 표시가 점등되었는지 체크해 주세요.
- 창문 또는 문을 개방해서 외부열이 집 안으로 들어오는 경우, 가스렌지, 다리미, 밥솥 등의 전열기기를 활용한 경우 혹은 음식을 조리할 때 집 안 온도가 상승해서 잠깐동안만 냉방이 약하게 느껴질 수 있어요.
- 이런 경우에는 빠른 냉방을 위해 에어컨의 희망온도를 18 ℃로 설정하고 리모컨의 MAX 버튼을 눌러 운전해주시면 점점 신속하게 집안온도를 낮출 수 있어요.
- 제품 전원을 끄신 뒤 에어컨의 극세필터(먼지거름필터)와 PM1.0(또는 e-HEPA) 필터 시스템을 꺼내어 먼지나 불순물로 필터가 막혀있지는 않은지 체크해요.
- 필터에 먼지가 많은 경우 공기 순환이 느려져 약한 냉방의 원인이오니 세척해서 그늘에 말린 뒤 재 장착해서 활용해서 살펴보겠습니다.
- 커튼이나 의류 등이 에어컨 흡입구를 막고 있지 않은지 체크해서 공기 순환에 방해가 되지 않도록 정리해 주세요.
- 실외기의 열 방출이 잘 될 수 있도록 실외기 근처의 물건들을 치워줘요. 환기창이 있다면 개방해서 주세요.
- 집안이기의 흡입구 정리와 정기적인 필터 관리, 실외기의 열 방출이 잘 될 수 있도록 정리해주면 냉방 능력이 좋아지고 전기 소모를 줄여 에어컨을 점점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어요.
3. 리모컨 베터리 체크
- 오랜 시간 리모컨을 활용안 한다면 방전 되었을 경우가 있습니다. 리모컨이 정상으로 작동하지 않는다면 베터리를 새것으로 교체 해서 살펴보겠습니다
4. 실외기실 체크해서 살펴보겠습니다
- 실외기 바람 송풍구 앞을 막고 있는 장애물이 있는지 체크해서 살펴보겠습니다. 실외기에 바람이 잘 빠져나가야 에어컨도 시원한 바람을 보내줄 수 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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